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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보이스피싱 민원사례로 알아보는 소비자 대응요령 및 유의사항2023.04.25

□ 최근 결혼식 또는 돌잔치를 빙자한 문자메세지 내 초대장 링크(URL) 클릭을 유도하여, 개인정보 및 자금이 탈취되는 등 보이스피싱 사례가 빈발하고 있습니다.

○ 이에, 보이스피싱 관련 주요 민원 사례를 바탕으로 금융소비자가 알아야 할 유형별 대응요령 및 유의사항을 안내하여, 소비자의 이해를 돕고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고자 합니다.

 

[소비자 대응요령 및 유의사항]

①출처가 불분명한 URL주소는 절대 클릭하지 마세요!

②통장협박을 받은 경우 사기범의 합의금 요구에 절대 응하지 마세요!

③개인정보가 노출되었다면, 추가 피해 예방조치를 취하세요!

④물품 거래시 보이스피싱에 연루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⑤사칭 전화는 '그놈 목소리 신고'에 제보하세요!

⑥피해금이 인출되거나 입금된 금융회사로 피해구제를 신청하세요!

⑦전기통신금융사기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는 수사기관에 신고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첨부의 보도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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