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센터

뒤로가기

상담센터

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

저축은행중앙회에서는 저축은행 업권 취약/연체차주에 대한 채무조정 활성화 및 종합금융 지원정보 제공을 위하여
[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 및 상담반]을 설치하여 취약/연체차주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습니다.

저축은행중앙회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

(02-397-8688)

  • BNK저축은행 자산관리팀

    (02-3014-7070)

  • CK저축은행 영업부

    (033-252-8411)

  • DB저축은행 개인금융팀

    (02-3705-1667)

  • DH저축은행 영업부 영업1팀

    (051-860-0014)

  • HB저축은행 여신관리지원팀

    (02-6312-0196)

  • IBK저축은행 채권관리부

    (051-791-4323)

  • JT저축은행 채권관리팀

    (031-788-0860)

  • JT친애저축은행

    (대표)

    채권관리 서울센터

    (02-2173-9476)

  • JT친애저축은행

    (일반)

    채권관리서울센터

    (02-2173-9476)

  • KB저축은행 금융재기지원 상담반

    (02-2146-8351)

  • NH저축은행 신용관리본부 여신관리부

    (02-3016-5964)

  • OK저축은행 채권관리부

    (010-5648-4264)

  • OSB저축은행 소비자금융팀

    (051-717-2487)

  • SBI저축은행

    (신용대출)

    리테일지원실

    (02-2251-5149)

  • SBI저축은행

    (담보대출)

    리테일지원실

    (02-6201-7249)

  • 고려저축은행 개인금융관리팀

    (051-640-9181)

  • 국제저축은행 관리팀

    (051-640-2165)

  • 금화저축은행 여신관리팀

    (032-452-6031)

  • 남양저축은행 관리부

    (031-569-7975)

  • 다올저축은행 개인금융관리팀(연체차주)

    (02-6445-6730)

  • 대명저축은행

    (제천 본점)

    관리부

    (043-640-5163)

  • 대명저축은행

    (충주 지점)

    영업과

    (043-911-7551)

  • 대백저축은행 영업부

    (053-742-3301)

  • 대신저축은행 영업부

    (02-775-3309)

  • 대아저축은행 여신부

    (054-280-9213)

  • 대원저축은행 영업부

    (070-7093-2634)

  • 대한저축은행 영업2본부 소비자금융팀

    (070-4442-7717)

  • 더블저축은행

    (대표1)

    영업4팀

    (062-220-7243)

  • 더블저축은행

    (대표2)

    영업6팀

    (062-220-4236)

  • 더케이저축은행 영업1부 서민금융팀

    (02-560-5016)

  • 동양저축은행 소비자금융팀

    (062-720-0872)

  • 동원제일저축은행 고객관리팀

    (070-5224-3681)

  • 드림저축은행

    (여신)

    여신영업2팀

    (053-663-5193)

  • 드림저축은행

    (여신)

    여신영업1팀

    (053-663-5168)

  • 라온저축은행 관리팀

    (070-5020-2902)

  • 머스트삼일저축은행 경영관리팀

    (054-700-0320)

  • 모아저축은행 리테일관리팀

    (032-230-3181)

  • 민국저축은행 여신2팀

    (02-6711-6773)

  • 바로저축은행 영업기획2팀

    (02-3467-0165)

  • 부림저축은행 여신관리팀

    (031-441-1749)

  • 삼정저축은행 영업부

    (031-791-6411(209))

  • 삼호저축은행 영업부

    (063-900-2064)

  • 상상인저축은행 리테일채권관리팀

    (031-698-8265)

  •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리테일금융2팀

    (041-901-2776)

  • 세람저축은행 리테일영업부

    (031-822-1312)

  • 센트럴저축은행 영업부

    (062-224-4010)

  • 솔브레인저축은행 여신부

    (051-861-8600)

  • 스마트저축은행 리테일관리부 관리1팀

    (070-4364-9742)

  • 스카이저축은행 영업2본부 영업지원팀

    (02-3485-4108)

  • 스타저축은행 소비자금융부, 융자부

    (063-277-1311(2))

  • 신한저축은행 리테일영업1부

    (02-2622-4257)

  • 아산저축은행 영업부

    (041-537-9000)

  • 안국저축은행 여신관리팀

    (031-941-7271)

  • 안양저축은행 영업본부 관리팀

    (031-463-7875)

  • 애큐온저축은행

    (후선)

    CustomerCare1~3팀

    (02-3485-2303)

  • 애큐온저축은행

    (대표)

    CustomerCare1~3팀

    (02-3485-2377)

  • 에스앤티저축은행 여신팀

    (055-222-8100)

  • 엠에스저축은행 영업1본부 여신관리팀

    (053-749-5026)

  • 영진저축은행 영업부

    (032-651-2121)

  • 예가람저축은행

    (여신관리팀)

    여신관리팀

    (070-4570-5325)

  • 예가람저축은행

    (개인금융관리팀)

    개인금융관리팀

    (070-4570-5306)

  • 오성저축은행 채권관리팀

    (054-452-7861(235))

  • 오투저축은행 여신관리팀

    (042-712-0230)

  • 우리저축은행 여신팀

    (051-811-9416)

  • 우리금융저축은행 여신관리부

    (02-3011-6911)

  • 웰컴저축은행 자체 채무조정 및 공적 채무조정 등 안내

    (02-6211-9681)

  • 유니온저축은행 영업부 관리팀

    (053-256-4000(232))

  • 유안타저축은행 리테일금융부

    (02-6022-3756)

  • 융창저축은행 심사팀

    (02-2610-8049)

  • 인성저축은행 여신심사관리부

    (032-860-3644)

  • 인천저축은행 여신영업본부 종합금융팀

    (032-430-2159)

  • 조은저축은행 경영기획팀

    (02-2260-0730)

  • 조흥저축은행 통영본점 여신팀

    (055-645-4411)

  • 진주저축은행 신용금융팀

    (070-8016-9084)

  • 참저축은행 여신관리파트

    (053-720-7351)

  • 청주저축은행 총무팀

    (043-251-0712)

  • 키움저축은행 Collection센터

    (032-250-7717)

  • 키움YES저축은행 리테일영업부

    (02-6226-1743)

  • 페퍼저축은행 Customer Management부

    (031-8039-5261)

  • 평택저축은행

    (금융재기지원상담반)

    여신지원팀

    (031-659-3385)

  • 평택저축은행

    (금융재기지원상담반)

    자산관리팀

    (031-659-3340)

  • 푸른저축은행 관리본부 관리부

    (02-6255-1144)

  • 하나저축은행 여신관리팀

    (02-2230-2673)

  • 한국투자저축은행 신용관리팀

    (031-8039-5885)

  • 한성저축은행 채권관리부

    (043-270-7136)

  • 한화저축은행 디지털운영팀

    (032-329-9542)

  • 흥국저축은행 금융2팀

    (051-925-2106)

  • 저축은행 자체 채무조정
    • < 저축은행 대출을 사용중인 고객 중 >
    • 월 상환금액 부담으로 잦은 연체를 반복하는 고객
    • 금융비용의 감소로 대출정상화가 가능한 고객
    • 현재 저축은행 대출을 연체중인 고객
  • 서민지원 대출지원(햇살론, 사잇돌 등)
    • 저신용, 저소득으로 대출이 어려운 고객(햇살론)
    • 일반대출 이용시 이자 부담이 큰 고객(사잇돌2)
    • 과거 연체경험 등으로 정책서민금융 등 이용이 어려운 고객(최저신용자 특례보증)
  • 공적 채무조정(신용회복, 개인회생)
    • 현재 다중채무를 가지고 있으며 연체중에 있는 고객(신용회복위원회)
    • 대출을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소득이 없는 경우(파산) / 소정소득이 있는 경우(개인회생)
    •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개인사업자 · 소상공인 중 대출상환이 어려운 경우(새출발기금)
  • 정책자금 지원기관 안내
    • 기초수급자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 해당하는 고객(서민금융진흥원)
    • 신용회복 및 법원 개인회생 성실하게 이행 중인 고객 등(신용회복위원회)
    • 임금 감소, 임금체불 등으로 생계가 곤란한 고객(근로복지공단)

취약차주 사전지원

  1. 1. 지원대상
    1. →   일시적으로 유동성이 곤란하거나, 연체발생 우려되는 고객
    2. 지원방식
    1. (1) 이자의 감면
    2. (2) 금리인하
    3. (3) 원리금 상환유예
    4. (4) 상환방법 변경
    5. (5) 만기연장
    6. (6) 장기전환
    7. (7) 그 밖에 저축은행이 인정하는 방법
  2. ※   상기 제시된 방식 중 해당 저축은행별 지정된 방식으로 지원이 가능하오니 하단의 개별 저축은행 상담반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저축은행 상담반 리스트
저축은행 담당부서 내선번호
BNK 자산관리팀 02-3014-7070
CK 영업부 033-252-8411
DB 개인금융팀 02-3705-1667
DH 영업부 영업1팀 051-860-0014
HB 여신관리지원팀 02-6312-0196
IBK 채권관리부 051-791-4323
JT 채권관리팀 031-788-0860
JT친애
(대표)
채권관리 서울센터 02-2173-9476
JT친애
(일반)
채권관리서울센터 02-2173-9476
KB 금융재기지원 상담반 02-2146-8351
NH 신용관리본부 여신관리부 02-3016-5964
OK 채권관리부 010-5648-4264
OSB 소비자금융팀 051-717-2487
SBI
(신용대출)
리테일지원실 02-2251-5149
SBI
(담보대출)
리테일지원실 02-6201-7249
고려 개인금융관리팀 051-640-9181
국제 관리팀 051-640-2165
금화 여신관리팀 032-452-6031
남양 관리부 031-569-7975
다올 개인금융관리팀(연체차주) 02-6445-6730
대명
(제천 본점)
관리부 043-640-5163
대명
(충주 지점)
영업과 043-911-7551
대백 영업부 053-742-3301
대신 영업부 02-775-3309
대아 여신부 054-280-9213
대원 영업부 070-7093-2634
대한 영업2본부 소비자금융팀 070-4442-7717
더블
(대표1)
영업4팀 062-220-7243
더블
(대표2)
영업6팀 062-220-4236
더케이 영업1부 서민금융팀 02-560-5016
동양 소비자금융팀 062-720-0872
동원제일 고객관리팀 070-5224-3681
드림
(여신)
여신영업2팀 053-663-5193
드림
(여신)
여신영업1팀 053-663-5168
라온 관리팀 070-5020-2902
머스트삼일 경영관리팀 054-700-0320
모아 리테일관리팀 032-230-3181
민국 여신2팀 02-6711-6773
바로 영업기획2팀 02-3467-0165
부림 여신관리팀 031-441-1749
삼정 영업부 031-791-6411(209)
삼호 영업부 063-900-2064
상상인 리테일채권관리팀 031-698-8265
상상인플러스 리테일금융2팀 041-901-2776
세람 리테일영업부 031-822-1312
센트럴 영업부 062-224-4010
솔브레인 여신부 051-861-8600
스마트 리테일관리부 관리1팀 070-4364-9742
스카이 영업2본부 영업지원팀 02-3485-4108
스타 소비자금융부, 융자부 063-277-1311(2)
신한 리테일영업1부 02-2622-4257
아산 영업부 041-537-9000
안국 여신관리팀 031-941-7271
안양 영업본부 관리팀 031-463-7875
애큐온
(후선)
CustomerCare1~3팀 02-3485-2303
애큐온
(대표)
CustomerCare1~3팀 02-3485-2377
에스앤티 여신팀 055-222-8100
엠에스 영업1본부 여신관리팀 053-749-5026
영진 영업부 032-651-2121
예가람
(여신관리팀)
여신관리팀 070-4570-5325
예가람
(개인금융관리팀)
개인금융관리팀 070-4570-5306
오성 채권관리팀 054-452-7861(235)
오투 여신관리팀 042-712-0230
우리 여신팀 051-811-9416
우리금융 여신관리부 02-3011-6911
웰컴 자체 채무조정 및 공적 채무조정 등 안내 02-6211-9681
유니온 영업부 관리팀 053-256-4000(232)
유안타 리테일금융부 02-6022-3756
융창 심사팀 02-2610-8049
인성 여신심사관리부 032-860-3644
인천 여신영업본부 종합금융팀 032-430-2159
조은 경영기획팀 02-2260-0730
조흥 통영본점 여신팀 055-645-4411
진주 신용금융팀 070-8016-9084
여신관리파트 053-720-7351
청주 총무팀 043-251-0712
키움 Collection센터 032-250-7717
키움YES 리테일영업부 02-6226-1743
페퍼 Customer Management부 031-8039-5261
평택
(금융재기지원상담반)
여신지원팀 031-659-3385
평택
(금융재기지원상담반)
자산관리팀 031-659-3340
푸른 관리본부 관리부 02-6255-1144
하나 여신관리팀 02-2230-2673
한국투자 신용관리팀 031-8039-5885
한성 채권관리부 043-270-7136
한화 디지털운영팀 032-329-9542
흥국 금융2팀 051-925-2106

프리워크아웃

  1. 1. 지원대상
    1. →   신청일 기준 연체기간 3개월 미만인 고객
    2. 지원제외
    1. (1) 신용회복위원회 등의 채무조정 조치 진행 중
    2. (2) 신청일 직전 6개월내 신규발생 채무 30%초과
    3. (3) 자금용도가 도박, 투기 등의 경우
    4. (4) 신청일 기준 DTI가 30% 이하
    5. (5) 고의로 채무상환을 지연한 경우
    3. 지원방식
    1. (1) 이자 및 연체이자 감면
    2. (2) 금리인하
    3. (3) 원리금 상환유예
    4. (4) 상환방법 변경
    5. (5) 만기연장
    6. (6) 장기전환
    7. (7) 채무변제순서선택권 부여(개인 및 개인사업자 대출에 한함)
    8. (8) 담보권 실행유예(개인 및 개인사업자 대출에 한함)
    9. (9) 별도 가산금리 미부여
    10. (10) 그 밖에 저축은행이 인정하는 방법
  2. ※   상기 제시된 방식 중 해당 저축은행별 지정된 방식으로 지원이 가능하오니 하단의 개별 저축은행 상담반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워크아웃

  1. 1. 지원대상
    1. →   신청일 기준 연체기간 3개월 이상인 고객
    2. 지원방식
    1. (1) 원금, 이자(연체이자 포함) 감면
    2. (2) 금리인하
    3. (3) 원리금 상환유예
    4. (4) 상환방법 변경
    5. (5) 만기연장
    6. (6) 장기전환
    7. (7) 채무변제순서선택권 부여(개인 및 개인사업자 대출에 한함)
    8. (8) 별도 가산금리 미부여
    9. (9) 그 밖에 저축은행이 인정하는 방법
    3. 원금감면 범위
    1. (1) 개인신용대출 및 개인사업자신용대출의 경우 채무잔액의 70%이내
    2. (2) 기초생활수급자, 중증장애인(1~3급), 만 70세 이상 고령자 등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개인신용대출 및 개인사업자신용대출의 경우 채무 잔액의 90%이내
  2. ※   상기 제시된 방식 중 해당 저축은행별 지정된 방식으로 지원이 가능하오니 하단의 개별 저축은행 상담반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1. 1. 근로자(개인)
    1. (1) 지원대상
      • ①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② 연소득 4,500만원 이하 & 개인신용평점 하위 20분위
    2. (2) 대출한도
      • ① 생계자금 : 최대 1,500만원
      • ② 긴급생계 : 최대 500만원
    3. (3) 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
    4. (4) 대출금리 : 연 11.5%내외 (신청일, 기관별 상이)
    5. (5) 상환방식 : 원금균등분할상환(거치기간 없음)
  1. 2. 자영업자
    1. (1) 지원대상
      • ①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② 연소득 4,500만원 이하 & 개인신용평점 하위 20분위
    2. (2) 대출한도
      • ① 운영자금 : 최대 2,000만원
      • ② 대환자금 : 최대 3,000만원
      • ③ 창업자금 : 최대 5,000만원
    3. (3) 대출기간 : 5년 이내
    4. (4) 대출금리 : 연 10.5%내외 (신청일, 기관별 상이)
    5. (5) 상환방식 : 원금균등분할상환(거치기간 가능)

사잇돌2

  1. 1. 지원대상
    1. (1) 일정 상환능력이 있는 소득자(급여, 사업, 연금)
    2. (2) 서울보증보험의 개인신용평가시스템 통과자
    3. ※  소득기준
      • -    급여소득 : 연 1,200만원 이상 / 재직기간 5개월 이상
      • -    사업소득 : 연 600만원 이상 / 사업기간 4개월 이상
      • -    연금소득 : 연 600만원 이상 / 연금수령 1회 이상
    2. 상품내용
    1. (1) 대출금리 : 민간 중금리 수준(’23년 상반기 금융위 고시 기준 17.5 %내외)
    2. (2) 대출한도 : 최대 3,000만원
      • ① 표준형 : 최대 3,000만원
      • ② 대환형 : 최대 2,000만원(기존 고금리 대환)
      • ③ 채무조정졸업자형 : 최대 1,000만원
    3. (3) 대출기간 : 60개월 이내
    4. (4) 상환방식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거치기간 없음)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1. 1. 지원대상
    1. →   연소득 4,500만원 이하 & 개인신용평점 하위 10분위
    2. 대출한도
    1. →   최대 1,000만원(최초 대출한도는 500만원)
    3. 대출기간
    1. →   3년 또는 5년
    4. 대출금리
    1. →   연 15.9%
    5. 상환방식
    1.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1년 거치후 상환 가능)

신용회복위원회 안내

  1. 1. 연체전 채무조정(신속채무조정)
    1. (1) 지원대상 : 연체가 우려되거나 연체기간이 30일 이하인 고객
    2. (2) 지원방식 : 6개월 상환유예, 최장 10년 분할상환
    2. 이자율 채무조정(프리워크아웃)
    1. (1) 지원대상 : 연체기간이 30일 초과 90일 미만인 고객
    2. (2) 지원방식 : 연체이자 면제 및 금리감면 (30~70%) 최장 10년 분할상환
    3. 채무조정(개인워크아웃)
    1. (1) 지원대상 : 연체기간이 3개월 이상인 고객
    2. (2) 지원방식 : 원금 일부 감면, 이자 전액 감면, 최장 8년 분할 상환
  2. ※   상기 제시된 채무조정의 세부사항은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안내 바로가기

개인회생/파산 안내

  1. 1. 개인회생 제도
    1. →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하여 파탄에 직면하고 있는 개인채무자로서 장래 계속적으로 또는 반복하여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 자에 대하여 3년간(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 제611조 제5항 단서의 경우 5년) 일정한 금액을 변제하면 나머지 채무의 면제를 받을 수 있는 절차입니다.
    2. 개인파산 제도
    1. →   자신의 모든 채무를 변제할 수 없는 상태에 빠진 경우에 그 채무의 정리를 위하여 스스로 파산신청을 하는 경우 이를 관행상 개인파산이라고 합니다. 이는 채무에 대한 변제 책임을 면제받아 경제적으로 재기 · 갱생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기 위함 입니다.
개인회생 / 파산 안내 바로가기

새출발기금 안내

  1. 1. 지원대상
    1. →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개인사업자(최근 폐업자 포함) 및 소상공인
    2. →   부실차주(연체기간 3개월 이상) 또는 부실우려차주(연체기간 3개월 미만의 정기연체 발생 우려자)
    2. 지원방식
    1. (1) 부실차주 대출 → 원금조정, 이자 및 연체이자 감면, 분할상환 전환, 거치기간 설정(최장 12개월) 및 상환기간(최장 10년), 추심 및 강제집행 중단
    2. (2) 부실우려차주 대출 → 금리감면(기존 대출의 연체기간에 따라 차등), 분할상환 전환, 거치기간 설정(최장 12개월) 및 상환기간(최장 10년), 추심 및 강제집행 중단
  2. ※   상기 제시된 채무조정 세부사항은 하단의 새출발기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새출발기금 바로가기

서민금융진흥원 안내

  1. 1. 지원대상
    1. →   기초수급자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 해당하는 고객
    2. 지원상품
    1. (1) 미소금융 교육비 지원대출(최대 500만원)
    2. (2) 미소금융 취약계층자립자금대출(최대 1,200만원)
    3. (3) 미소금융 취약계층 교육비 대출(최대 500만원)
  2. ※   상기 제시된 상품의 세부사항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안내 바로가기

신용회복위원회 안내

  1. 1. 지원대상
    1. →   신용회복 및 법원 개인회생 성실하게 이행 중인 고객
    2. 지원상품
    1. (1) 신용회복 중 성실상환자에 대한 금융지원(최대 1,500만원)
    2. (2) 개인회생론(최대 700만원)
    3. (3) 금융사기 등 피해자를 위한 새희망힐링론(최대 5백만원내에서 피해액)
  2. ※   상기 제시된 상품의 세부사항은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안내 바로가기

근로복지공단 안내

  1. 1. 지원대상
    1. →   임금 감소, 임금 체불 등으로 생계가 곤란한 고객
    2. 지원상품
    1. (1)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최대 1,250만원)
    2. (2) 임금 등 체불 근로자 생계비 융자(최대 1000만원)
    3. (3) 임금감소생계비(최대 1천만원이내에서 임금감소액)
    4. (4) 소액생계비(최대 200만원)
  2. ※   상기 제시된 상품의 세부사항은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근로복지공단 안내 바로가기

개별저축은행 상담반 연락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