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
-
공지사항 바로가기
공지사항
- 공지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서비스 동의서 및 약관 2023.06.14 자세히보기
- 공지 <2023년 자영업 컨설팅 프로그램 관련 사업장 Up-Grade 신청서 양식> 2023.04.17 자세히보기
- 공지 코로나19로 힘든 우리동네 상인분들 새출발기금 신청하세요! 2022.10.07 자세히보기
- 공지 저축은행X하나카드 제휴 카드 출시 2022.08.22 자세히보기
- 공지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른 대출모집인 등록 심사 매뉴얼(참고용) 2021.03.31 자세히보기
- 전금융권 숨은금융자산 찾기 캠페인 2023.11.13 자세히보기
- [시스템 중단 안내] 시스템 작업에 따른 온라인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 (11.12) 2023.11.08 자세히보기
- 「보이스피싱 낚이지말고 아메리카노 낚아보자」 이벤트 안내 2023.09.11 자세히보기
- 금융의 날 정부포상 후보자 공개검증(접수마감 : '23.9.5) 2023.08.21 자세히보기
- 2023년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패널」 모집 안내 2023.05.22 자세히보기
- [금융감독원] 보이스피싱 민원사례로 알아보는 소비자 대응요령 및 유의사항 2023.04.25 자세히보기
- <안내> 신종 금융사기 수법(아파트 재건축 조합 사칭) 관련 주의 안내 2023.04.17 자세히보기
-
중앙회 보도자료 바로가기
중앙회 보도자료
- 저축은행중앙회 보도자료_저축은행권 시각장애인 금융거래시 응대매뉴얼 마련 - 시각장애인이 편리하게 저축은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업무처리방법 등을 다룬 시각장애인 응대매뉴얼 마련 - 점자보안카드 및 음성OTP 등 금융거래 보조수단 ’23.12월까지 도입 예정 □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 이하 ‘중앙회’)는 시각장애인의 금융거래 편의성 제고를 위해 금융감독원과 협의를 거쳐 은행권과 유사한 수준의 「저축은행권 시각장애인 금융거래시 응대 매뉴얼」을 마련하였다고 31일 밝혔다. □ 시각장애인 혼자 저축은행에 방문하더라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①응대 매뉴얼을 마련하고 ②금융거래 보조수단을 제공할 예정이다. □ 먼저 응대매뉴얼에는 시각장애인이 저축은행 창구 방문시 응대방법부터 금융상품 가입 이후 사후관리까지 단계별 업무처리 방법이 기술되어 있다. ㅇ 이에 따라, 저축은행은 시각장애인 혼자서도 금융 상품 가입이 가능하도록 업무처리 방식을 개선할 계획이며, ㅇ 계약서류 자필기재 등 시각장애인이 도움이 필요한 경우 본인 의사에 따라 보조할 수 있도록 시각장애인 응대를 위한 전담창구 및 직원 등을 지정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 또한, 저축은행은 시각장애인이 금융거래 시 겪는 불편사항을 최소화하도록 은행과 유사한 수준의 금융거래 보조수단*을 제공할 예정이다. * 점자 보안카드, 음성OTP, 음성안내수단 제공 등 ㅇ 우선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보안카드 및 음성OTP를 ’23.12월까지 도입하고, ㅇ 약관, 상품설명서 등 계약 서류의 정보를 음성으로 전환할 수 있는 안내 수단(문서 음성변환 바코드 등)은 ’24.상반기까지 확보하여 제공할 예정이며, 점자 체크카드 도입도 카드사와 논의 중에 있다. ※ 점자 계약서류는 음성안내수단에 비해 효용성이 떨어진다는 점 등을 감안하여 개별 저축은행에서 자율적으로 추진 □ 저축은행은 그간 장애인에 대한 금융편의성을 제고하고자 다양한 수단을 마련하여 제공해왔다. ㅇ 장애인이 편리하게 무인자동화기기(ATM) 이용할 수 있도록 범용 장애인 ATM을 갖추고, 인터넷ㆍ모바일 뱅킹 이용 시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하였다. ㅇ 또한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주요내용 및 Q&A를 시각장애인을 위해 점자파일로 제작하고, 금융교육 동영상에 청각장애인을 위해 수어를 삽입하여 제공한 바 있다. □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은 시각장애인 응대매뉴얼 및 금융거래 보조수단 마련 등을 통해 시각장애인의 금융거래 이용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며 ㅇ 앞으로도 저축은행 업계는 금융소비자의 불편사항 개선을 위한 방안 등을 적극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3.10.31 자세히보기
- 저축은행중앙회 창립 50주년 맞이 노사공동 헌혈 캠페인 실시 제목 : 저축은행중앙회, 창립 50주년 맞이 노사공동 헌혈 캠페인 실시 - 저축은행중앙회 제50주년 창립기념식 개최와 함께 저축은행중앙회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헌혈 봉사활동 진행 □ ’23.9.15(금), 저축은행중앙회(이하 ‘중앙회’)는 창립 50주년(9.14)을 맞아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과 연계하여 노사공동 임·직원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 □ 이날 오화경 중앙회장 및 노동조합 정지훈 위원장 등 헌혈이 가능한 전 임·직원은 중앙회 사무실에서 진행된 헌혈 캠페인을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헌혈증은 인근 병원 응급실에 전달될 예정이다. □ 오화경 중앙회장은 “휴가철에 혈액 수급이 어려워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이 많았다는 소식을 듣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임·직원들과 함께 헌혈에 동참하기로 했다”며, “향후에도 주기적으로 헌혈에 동참하여 긍정적인 헌혈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앞으로도 중앙회는 다양한 지역·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쳐 나갈 예정이며, 전국 각지의 저축은행과 함께 우리 사회의 소외계층에 도움을 주는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다. [사진1] 저축은행중앙회에서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에 헌혈 증서를 기부하며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좌측부터) 정지훈 노조위원장, 오화경 중앙회장, 적십자사 관계자, 김준경 중앙회 감사 [사진2] 중앙회 직원이 헌혈을 하고 있는 모습 2023.09.15 자세히보기
- 저축은행 마이데이터 대고객서비스 제공 ‘저축은행, 마이데이터 대고객서비스 제공’ - 고객, 저축은행 및 마이데이터사업자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사업제휴를 통해 신기술 금융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대고객 서비스의 질(質)적 향상을 도모 1 2023년 9월!! 저축은행 고객에게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을 시작합니다. □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는 저축은행 이용고객도 혁신금융의 일환인 마이데이터서비스(이하“서비스”)를 마이데이터사업자(이하“사업자”)와 동등한 수준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자와 서비스 이용 제휴계약을 체결하고, 9월 18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ㅇ 다수의 사업자 중에서 고객, 저축은행 및 사업자가 모두 Win-Win 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사업자*들을 우선 선정하여 제휴계약을 체결하고, * 신용평가 기관(NICE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 사업자로 등록된 저축은행(웰컴) 및 자영업자 전문 서비스기관(한국신용데이터) 4개사 ㅇ 전산개발 후 시범서비스 등을 거쳐 9월 18일부터 고객에게 본격적인 제휴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 금번 제휴사업에는 총 38개 저축은행이 참여하며, 해당 저축은행 거래고객은 「SB톡톡+」를 비롯하여, 참여 저축은행 자체 앱(제공시기는 SB톡톡+ Open 이후 개별 시행)에서 제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다만, 저축은행이 선택한 제휴 사업자별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상이 2 저축은행 고객에게 유익한 새로운 금융서비스 제공할 예정입니다. □ 거래 고객이 App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 동의절차를 완료하는 즉시, 본인의 자산현황을 통합조회·관리하도록 도와주는 ‘자산·부채관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ㅇ 특히, 대출 신청 고객의 경우 자산정보 제공동의시 기존 CB정보(연체이력 등)에 더하여 본인의 자산정보(예적금, 보험 등)도 추가로 평가받을 수 있어, 보다 나은 대출 금리 및 한도를 제공(사업자별 준비 상황 등에 따라 순차적으로 시행)받을 기회도 열릴 것으로 보인다. 3 저축은행의 혁신서비스 기반 서민금융 공급에 적극 앞장 서겠습니다. □ 앞으로도 저축은행중앙회는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중·저신용자 및 서민이 소외되지 않고 신기술 금융시장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의 이용 만족도 극대화를 통해 대표적인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신뢰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며, ㅇ 저축은행업권이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고 어려운 영업환경 하에서도 서민금융을 충실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데이터 활용 기반 신(新)성장동력의 발굴·확보를 지속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2023.09.15 자세히보기
- 저축은행 업계_저축은행 사회공헌활동의 날 맞아 전국적인 이웃사랑 실천 ■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저축은행 사회공헌활동의 날’, 전국적 봉사활동 성료 ■ 중앙회 임직원 30명 발달장애인 자립을 돕는 스마트농장 찾아 봉사활동 저축은행 업계와 중앙회는 지난해에 이어 ‘저축은행 사회공헌활동의 날’을 지정하여(9.6)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국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중앙회는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돕는 ‘푸르메재단’이 건립한 경기도 여주의 스마트 농장 ‘푸르메소셜팜’에 3천만원을 기부하고,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농작물(토마토, 버섯) 재배?수확 활동을 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는 오화경 중앙회 회장 및 임원을 비롯하여 사회적소통위원회 위원*, 그리고 중앙회 임직원 약 30명이 참석하였다. * 융창저축은행 대표 강대영, 청주대 교수 김찬석 저축은행 업계 전국 각 지부에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였다. ▲서울지부는 소아청소년 뇌전증 지원 및 밥퍼나눔운동본부에 기부금 전달과 봉사활동을, ▲대구·경북·강원지부는 한국지적발달장애인 복지 대구·경북협회에, ▲호남지부는 중증발달장애인 복지시설 밝은집·한빛·차오름주간보호센터에, ▲충청지부는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 충북협회·대전협회에, ▲부산?경남지부는 월드비전부산지역본부를 통해 위기아동 지원에 기부금을 전달하였다. 오화경 중앙회 회장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맞이하는 『저축은행 사회공헌활동의 날』에 업계가 한마음이 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뜻 깊은 날”이라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전 지역 저축은행의 적극적 참여와 지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중앙회는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헌혈행사(9.15)를 진행하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일상생활 곳곳에 도움이 되는 서민 친화 금융기관으로서의 이미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3.09.15 자세히보기
- 금융재기지원 상담센터 운영 현황 □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 및 저축은행은 ‘23.7.3(월)부터「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 및 상담반」(이하 ’상담센터‘)을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하였다. ㅇ 최근 금리인상 및 경기회복 둔화로 저축은행 대출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위해 채무조정 및 서민금융상품 안내 등 종합적인 금융상담 체계를 마련하고 지원에 나선 것이다. □ 상담센터가 설치된 이후 7주간(7.3~8.18)총 8,167건의 고객 상담을 실시하였다. ㅇ 아울러, 약 572억원의 대출에 이자감면, 원리금 상환유예, 만기연장 등 자체 채무조정을 실시하여 차주의 금융비용 부담을 경감하였으며 ※ 상담센터 운영 이후 7월 중 자체 채무조정 실적(343억원)은 전년 동월(140억원) 대비 약 2.5배 증가 ㅇ 이러한 저축은행의 자체 채무조정을 통해 고객들이 금융애로를 극복하고 재기에 성공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붙임 참조) □ 저축은행 업계는 취약·연체차주 지원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자체 채무조정의 지원범위 확대, 지원 대상자에 대한 안내강화 등 다양한 노력을 앞으로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2023.09.15 자세히보기
- 저축은행 업계, 집중호우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성금 1억원 기부 □ 저축은행 업계는 2023년 7월 28일(금) 최근 집중호우에 따른 수재민 등의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1억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하였다. ㅇ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광범위한 인적·물적 피해가 발생하여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많은 수재민들이 하루빨리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가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전국에 있는 79개 전체 저축은행이 성금 모금에 참여하였다 ㅇ 전달된 구호 성금은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에 대한 생필품 지원과 피해복구 활동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한편, 저축은행 업계는 집중호우, 산불피해 등 국가적 재난 발생시마다 성금 기부 등 적극적인 이재민 지원을 통해 사회적 역할을 이행하여 왔으며, ㅇ 최근 금융시장 불안정으로 경영환경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수재민 지원 필요성에 대한 업권 내 공감대를 바탕으로 금번 기부에 동참하게 되었다. ㅇ 저축은행중앙회 오화경 회장은 “앞으로도 저축은행은 대표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재난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우리 이웃들을 적극 지원하는 등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2023.07.28 자세히보기
- 저축은행과 저축은행중앙회_쪽방촌 주민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저축은행과 저축은행중앙회, “쪽방촌 주민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 중구 남대문 쪽방촌 방문 여름나기 음식 나눔과 기부금(1천만원) 전달 저축은행중앙회(이하, 중앙회)는 중구에 소재한 DB, JT친애, SBI, 신한저축은행과 함께 2023년 7월 19일 '건강한 여름 나기' 일환으로 서울 중구 남대문 지역 쪽방촌을 찾아 거주민(250 가구)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금번 사회공헌활동은 올 여름 엘리뇨 현상으로 인한 역대급 무더위에 취약계층이 더욱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상황으로 이를 조금이나마 위로하고자 건강에 좋은 식품과 여름 음식을 지역 주민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이날 저축은행 및 중앙회 직원 40여명은 정성스럽게 준비한 수박화채와 식품키트를 쪽방촌 주민들에게 나눠주고, 어려움 해소를 위해 사용될 기부금도 전달하며 서로가 함께하는 뜨거운 여름의 시간을 보냈다. 중앙회 오화경 회장은 “무더위가 기승하는 여름철도 겨울철 못지않게 주위 어려움이 많은 분들이 있어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사회 취약계층을 돕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임으로, 저축은행과 중앙회는 지속적인 지원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향후 저축은행과 중앙회는 업계 공동 “저축은행 사회공헌의 날”을 지정·운영(금년 9월 예정)하여 업계와 이웃 모두가 상생하는 서민 친화 금융기관으로서의 이미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 부 사진 1매(15:30경 배포 예정). 끝. 2023.07.26 자세히보기
- 저축은행 취약연체차주 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 개소 □ ’23.6.30(금) 오전,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는 저축은행 업권의 취약·연체차주에 대한 채무조정을 활성화하고 종합 금융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를 개소하였다. ㅇ 아울러, 79개 全 저축은행은 금융재기지원 상담반 구성을 완료하였고, 7월부터 본격적인 상담 및 지원을 개시할 예정이다. ㅇ 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 및 상담반의 지원내용은 중앙회 홈페이지(www.fsb.or.kr), 전화상담(02-397-8688) 등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 및 상담반 개요> ?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 - 장소 : 저축은행중앙회 12층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163 서울신용보증재단 빌딩) - 주요업무 : 개별 저축은행 업무지원 및 지원제도 안내, 정부·공공기관 지원제도 안내, 종합 금융지원정보 홈페이지* 운영 등 *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www.fsb.or.kr 우측 상단 ‘상담센터’) - 연락처 : 02-397-8688 ?금융재기지원 상담반 - 장소 : 각 저축은행 - 주요업무 : 자체 채무조정제도·저축은행 취약차주 지원상품 소개 및 채무조정 실행 담당조직 연계, 공적 채무조정제도 안내 등 - 연락처 : <붙임> 저축은행별 「금융재기지원 상담반」 연락처 참조 □ 저축은행 업권은 최근 금리인상 및 경기둔화 등의 영향으로 차주들의 이자부담 급증, 상환 여력 및 생계자금 부족 등 각종 금융애로가 증가하고 있음을 감안, ㅇ 지난 5월부터 취약·연체차주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 목적으로 채무조정 상담 및 종합 금융지원정보 제공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 및 상담반 설치를 추진하여 왔다. □ 이날 개소식은 간담회를 겸해 진행되었으며,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과 중앙회 임원, 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 직원이 참석하였다. ㅇ 오화경 회장은 ‘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 및 상담반’에서 저축은행 고객들에 대한 내실 있는 상담과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채무조정 활성화 및 서민금융 상품공급 확대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면서 ㅇ 이러한 노력을 통해 저축은행들이 서민금융 대표 금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이행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설명하였다. □ 앞으로도 저축은행 업권은 중앙회와 함께 금융 이용에 애로를 겪고 있는 서민과 개인사업자, 소상공인의 금융부담을 완화하고 경제적 재기를 적극 지원하는 등 ㅇ 국민의 신뢰를 굳건히 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끝. 2023.07.26 자세히보기
- 저축은행 SB톡톡플러스 앱 토스 본인확인서비스 도입 제 목 : 저축은행 SB톡톡플러스 앱 '토스 본인확인서비스' 도입 <저축은행 SB톡톡플러스 앱에서 ‘토스 본인확인서비스’를 통한 본인인증 가능> □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는 ’23.6.19(월)부터 고객의 금융서비스 편의성 향상을 위해 SB톡톡플러스에서 '토스 본인확인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 (본인확인서비스) 온라인상에서 주민번호 대신 전자적인 방법으로 사용자 본인임을 인증하는 서비스 □ 토스 본인확인서비스는 SB톡톡플러스에서 별도의 입력 없이 해당 서비스 선택만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 동 서비스는 저축은행 상품조회·가입, 계좌번호조회 및 대출신청 등 고객의 이용 수요가 많은 거래에 적용하였으며, ? 토스앱 사용자라면 휴대폰 본인확인 대신 기존에 설치한 토스앱 내 인증서를 통해 손쉽게 본인확인을 할 수 있다. □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토스 본인확인서비스 제공으로 저축은행 고객의 선택권 및 편의성이 크게 향상 될 것이며, 이를 시작으로 전자서명, 로그인, 통합인증 등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3.07.26 자세히보기
- 저축은행, 상생금융 실천을 위해 네이버파이낸셜과 손잡다 제 목 : 저축은행, 상생금융 실천을 위해 네이버파이낸셜과 손잡다 < 네이버파이낸셜(주)와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저축은행업권과 핀테크업권간 상생 실천 및 금융소비자 이자부담 완화> □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 이하 ‘중앙회’)는 최근 기준금리 급등에 따른 금융소비자의 이자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23.5.2.에 네이버파이낸셜(대표이사 박상진)과 상생금융 실천을 위한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 이번 업무협약에는 양 기관과 더불어, 오는 ’23.5월말부터 시행되는 정부의 ‘대환대출 인프라’ 사업에 참여하는 18개 저축은행이 모두 참여할 예정이다. □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환대출에 대한 중개수수료 인하 및 금리인하 등을 통해서 금융소비자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ㅇ 또한, 정부주도 정책금융상품 등 서민금융상품에 대해서도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여 취약차주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ㅇ 아울러, 서민금융 공급 확대와 상생금융 실천을 위한 다양한 신사업 협력에도 뜻을 모으기로 했다. □ 특히, 업계는 대환대출 중개수수료 인하 분을 대출금리 인하로 반영되도록 하여 오는 5월말 시행되는 대환대출 서비스에 금융소비자가 실질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오화경 중앙회장은 “이번 네이버파이낸셜과 협약을 통해 최근 기준금리 인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의 부담이 완화되고 아울러 정부에서 주도하는 상생금융 실천에 저축은행업계가 기여할 수 있어 매우 뜻 깊다”며, □ “양 기관은 향후에도 금융소비자의 후생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첨부> 보도사진 2매. 끝. 2023.07.26 자세히보기
- 저축은행 업계는 전세사기 피해자에 대한 금융지원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습니다. 제 목 : 저축은행 업계는 전세사기 피해자에 대한 금융지원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습니다. □ 저축은행은 대표적인 지역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최근 전세사기로 피해를 입고 있는 피해자에 대한 금융지원에 적극 동참할 계획입니다. □ 저축은행 업계는 전세사기 주택에 대해 경·공매 유예는 물론, 전세사기 피해자가 저축은행에 전세자금 대출이 있을 경우 이자율 조정 등도 검토할 계획입니다. □ 아울러, 전세사기 피해자가 해당 주택을 낙찰받을 경우 정부 정책이 허용하는 범위내에서 최대한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며, 향후 전세사기 예방을 위해 다중채무자, 다수 주택 보유자에 대한 심사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는 전세사기로 고통받는 피해자들이 주거 안정 등을 통해 조속히 일상을 회복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방안에 대해 업계와 적극 협의해 나가겠습니다. 2023.04.25 자세히보기
- OK저축은행 및 웰컴저축은행 관련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조치 안내 제 목 : OK저축은행 및 웰컴저축은행 관련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조치 안내 □ 금일 오전 OK저축은행 및 웰컴저축은행 관련 PF대출 1조원대 결손 발생으로 지급정지 예정이고 잔액 모두 인출을 요망한다는 허위 사실이 문자 등을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유포되고 있습니다. □ 이는 사실과 전혀 다른 내용이며, 허위 사실 유포자와 접촉결과 관련 내용에 대해 횡설수설 하는 등 사실관계를 명확히 설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해당 저축은행의 2022.12월말 건전성 비율은 매우 양호한 수준이며 유동성비율도 저축은행 감독규정에서 정한 규제비율보다 충분히 상회하는 수준에서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구 분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BIS비율 11.40% 12.51% 유동성비율 250.54% 159.68% * 2022.12월 기준 □ 이에 허위 사실 유포자에 대해 해당 저축은행에서 고발 조치 등 법적 조치를 진행중에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2023.04.12 자세히보기
-
저축은행 소식 바로가기
저축은행 소식
- 바로저축은행 인사발령 안내(2023.03.01) 2023.02.27 자세히보기
- 바로저축은행 인사발령 안내 2023.01.31 자세히보기
- JT저축은행,디지털 소통 창구 SNS플랫폼 오픈_고객 목소리 더 가까워진다 2022.06.15 자세히보기
- 모아저축은행 조현승 차장, 모범근로자 인천광역시장 표창 수상 2022.05.04 자세히보기
- 더케이저축은행, 한국소방복지대단에 기부금 전달 2021.12.14 자세히보기
- 모아저축은행, ‘사랑의 빵 나눔’ 행사 진행 2021.12.14 자세히보기
- 더케이저축은행, 은평구청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후원 2021.12.09 자세히보기
- 모아저축은행,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에 선정 2021.12.09 자세히보기
- 저축은행 서울시지부, 서민 위해 ‘사랑의 도시락 나눔’ 봉사 진행 2021.12.09 자세히보기
- IBK저축은행, ‘청년이사회’ 출범으로 열린 경영과 MZ세대 중심 소통 강화 나선다 2021.11.23 자세히보기
- 모아저축은행, ‘사랑범벅 김장드림’ 행사 진행 2021.11.16 자세히보기
- 모아재단, 인천 지역 코로나19 피해 자영업자 자녀 장학금 수여 2021.11.10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