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중앙회 보도자료

저축은행 마이데이터 대고객서비스 제공2023.09.15

저축은행, 마이데이터 대고객서비스 제공

- 고객, 저축은행 마이데이터사업자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사업제휴를 통해 신기술 금융시장 변화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대고객 서비스의 질()적 향상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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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9!! 저축은행 고객에게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을 시작합니다.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저축은행 이용고객혁신금융의 일환인 마이데이터서비스(이하서비스”)마이데이터사업자(이하사업자”)동등한 수준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자서비스 이용 제휴계약을 체결하고, 918일부터 서비스 제공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수의 사업자 중에서 고객, 저축은행 사업자모두 Win-Win 수 있는 서비스 제공 사업자*들을 우선 선정하여 제휴계약체결하,

 

* 신용평가 기관(NICE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 사업자로 등록된 저축은행(웰컴) 및 자영업자 전문 서비스기관(한국신용데이터) 4개사

 

전산개발 후 시범서비스 등을 거쳐 918일부터 고객에게 본격적인 제휴서비스제공하게 되었다.

 

금번 제휴사업에는 총 38개 저축은행 참여하며, 해당 저축은행 거래고객SB톡톡+를 비롯하여, 참여 저축은행 자체 앱(제공시기는 SB톡톡+ Open 이후 개별 시행)에서 제휴서비스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저축은행이 선택한 제휴 사업자별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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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 고객에게 유익한 새로운 금융서비스 제공할 예정입니다.

 

거래 고객App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 동의절차완료하는 즉시, 본인의 자산현황통합조회·관리하도록 도와주는 자산·부채관리서비스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대출 신청 고객의 경우 자산정보 제공동의기존 CB정보(연체이력 등)더하여 본인의 자산정보(예적금, 보험 등)추가평가받을 수 있어, 보다 나은 대출 금리 및 한도제공(사업자별 준비 상황 등에 따라 순차적으로 시행)받을 기회도 열릴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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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의 혁신서비스 기반 서민금융 공급에 적극 앞장 서겠습니다.

 

앞으로도 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저신용자 및 서민 소외되지 않고 신기술 금융시장 서비스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여 고객 이용 만족도 극대화를 통해 대표적인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신뢰 더욱 높여나갈 것이며,

 

저축은행업권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고 어려운 영업환경 하에서도 서민금융충실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데이터 활용 기반 신()성장동력 발굴·확보지속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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