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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회 보도자료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 개선2023.12.19

제목 :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 소비자포털 개선, 이용자 편의성 제고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는 저축은행의 공시정보 접근성 강화 및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홈페이지(www.fsb.or.kr) 내 소비자포털을 일부 개선했다고 14일 밝혔다.

 

소비자포털 방문자 사용패턴 분석 등을 통해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콘텐츠를 메인페이지에서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메뉴 및 콘텐츠 재배치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디자인 개선하였다.

 

가장 이용빈도가 높은 5개 메뉴(예금금리, 적금금리, 금융계산기, 예적금 상품안내, 상속인조회) 아이콘을 소비자포털 메인페이지 중앙에 배치하고,

 

메인페이지 하단에 공시정보(상품공시, 경영공시) 및 소비자정보(보이스피싱, 금융교육 등)섹션별그룹핑하여 배치하는 등 콘텐츠 탐색이 용이하도록 바로가기 기능 강화했다.

 

 

< 메인페이지 관련 주요 개선 내용 >

 

? (디자인 개선) 소비자포털 메인페이지 비율 최적화 및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및 색상을 적용

 

? (바로가기 기능 강화) 금융소비자의 선호 콘텐츠를 메인페이지 중앙에 별도 아이콘으로 배치

 

? (메뉴 개편) 콘텐츠 간 일관성·연계성 등을 고려하여 메뉴 명칭 및 메뉴 구조 일부 변경

 

또한, 소비자의 선택권 강화를 위해 비교공시정보 제공 범위 강화 접근성을 제고하였다.

 

어려운 금융 용어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금융 용어에 말풍선을 배치하여 설명을 제공하고,

 

저축은행의 정기예?적금 상품공시정보의 검색기능에 우대조건 추가 저축은행의 경영지표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의 선택권 강화했다.

 

< 공시 기능 관련 주요 개선 내용 >

 

? (설명기능 강화) 어려운 금융용어* 옆 설명 말풍선을 배치하여 즉시 확인 가능토록 기능 추가 및 수신상품 공시 화면 내 비교항목명을 고정하여 이용 편의성 증진

* 단리, 복리, 약정금리 용어 등

 

? (저축은행 정보 강화) 공시화면 내 금감원에서 제공하는 '금융회사 핵심경영지표바로가기 기능 및 각 저축은행 경영정보 바로가기 기능 추가

 

? (검색조건 강화) 정기예·적금 우대조건 검색기능 추가 및 금리 정렬 기능 강화 등

 

한편, 저축은행중앙회는 금융감독원이 실시한 금융협회 비교공시시스템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등을 반영하여,

 

6개월 미만 단기 예금?적금까지 상품비교공시대상을 확대하고, 소비자들 저축은행의 금융상품 및 경영정보에 대해 더 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비교공시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내년 상반기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 금융감독원과 7개 금융협회 공동 실시한 금융상품 비교공시시스템에 대한 만족도 조사 실시(‘23.4.3~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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