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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업계, 콜센터의 코로나19 감염위험 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2020.03.17

저축은행업계, 콜센터의 코로나19 감염위험 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 콜센터 사업장 내 밀집도 완화 및 감염예방 조치 강화


□금융위는 콜센터 등을 통한 코로나19 감염확산 및 효과적인 감염예방을 위하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업장 집중관리 지침』의 주요내용을 전파하는 한편, 금융협회(중앙회) 중심으로 추진할 사항들을 점검하였습니다.

□ 이에 저축은행업계는 방역당국의 감염관리 지침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콜센터의 업무공간 밀집도 완화 및 방역강화를 위한 다각적인 조치를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1. 콜센터 내 밀집도 완화

 □콜센터집단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사업장 내 밀집도를 기존 대비 1/2로 낮추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①(업무공간의 여유공간이 있는 경우) 한자리씩 띄어앉기, 지그재그형 자리배치 등을 통해 상담사간 이격거리를 1.5m 이상 확보하고, 상담사 칸막이를 최하 60cm 이상 유지

  ②(업무공간의 여유공간이 없는 경우) 교대근무ㆍ분산근무ㆍ재택근무 등을 통해 근무인력의 밀집도 완화

 ▶ 교대근무 : 상담원 3교대 등 적극 활용
 ▶ 분산근무 : 상담공간을 분리?신설하여 이원 근무 조치
 ▶ 재택근무 : 상담시스템 연계, 헤드셋 제공 등을 통해 재택 근무 조치


2. 콜센터 내 방역 및 위생 강화

 □콜센터 내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과 위생을 강화하겠습니다.

  ①콜센터 영업장 주기적 방역(주 1회 이상)

  ②상담사 마스크 지원, 손세정제, 체온 측정기, 소독용 분무기 등 방역물품 비치

  ③직원 등 1일 2회 발열 확인, 이용자 체온 확인

  ④ 주기적 환기

 

3. 위탁 콜센터에 대한 관리 등

 □금융ㆍ방역당국의 지침 및 대책이 저축은행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콜센터 뿐만 아니라 위탁 콜센터 등에서도 충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관리 노력을 경주하고,

  ㅇ 콜센터 직원들의 고용 및 소득안정 유지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4. 당부 말씀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활동과정에서 상담 대기시간 증가 등 국민들의 불편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ㅇ국민들께서도 코로나19 대응기간 동안 시급하지 않은 상담 및 민원 전화를 자제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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