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보도자료

콜센터의 코로나19 감염 위험 예방을 위해 고객 여러분의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2020.03.19

□ 금융업계는 중앙재난안전대책 본부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업장 집중관리 지침? 및 금융위의 금융권 콜센터 코로나19 감염 위험 예방 관련 회의(3.13) 결과를 토대로, 콜센터의 코로나19 감염 위험 예방에 최선*을 다하는 등 정부의 감염 예방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습니다.

   * 상담사 간 좌석 간격 1.5m 이상 확보, 상담사 칸막이 최하 60cm 이상 유지 및 교대 근무 등 사업장 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감염 예방관리 강화 등

□ 다만, 코로나19 감염 위험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교대근무 및 시차출근 등에 따라 당분간 콜센터 상담 인력의 축소가 불가피한 바, 상담 대기시간이 늘어나거나 일부 서비스에 대한 응대가 지연될 수 있으니 고객 여러분의 넓은 이해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또한, 상담원의 마스크 착용으로 발음이 불명확하여 불가피하게 불편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고객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금융업계는 앞으로도 코로나19 감염위기 극복과 고객이용 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사오니, 고객 여러분께서도 코로나 예방기간 동안 시급하지 않은 상담 건에 대해서는 가급적 콜센터 전화보다는 인터넷·모바일·ARS 등 비대면 채널을 적극 활용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