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보도자료

시니어 고객 위한 SB톡톡플러스 ‘큰 글씨’ 뱅킹서비스 제공2020.06.30

시니어 고객 위한 SB톡톡플러스 ‘큰 글씨’ 뱅킹서비스 제공

<업계 주거래 고객인 시니어 대상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

□ 저축은행중앙회(회장 박재식, 이하 ‘중앙회’)는 시니어 거래 고객의  금융서비스 향상을 위해 SB톡톡플러스에 ‘큰 글씨’ 뱅킹서비스를 1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 최근 디지털금융환경의 가속화로 시니어의 금융소외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중앙회가 시니어 대상 금융서비스 확대를 위해 업계 공용모바일뱅킹인 SB톡톡플러스에 ‘큰 글씨’ 뱅킹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이다.

□ 이번 큰 글씨 뱅킹서비스는 저축은행 상품조회·가입, 계좌조회 및 계좌이체 등 시니어 고객의 이용 수요가 많은 거래에 적용하였으며,

 ⊙ 거래별 주요 핵심정보 위주로 간결하게 화면을 구성하고 글씨크기를 대폭 확대하여 가독성을 향상시키는 등 시니어 고객이 편리하게 뱅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 박재식 중앙회장은 “최근, 디지털금융 확대에 따라 상대적으로 소외되는 시니어에 대한 권익보호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 “시니어 고객은 우리 업계의 주거래 고객층으로 이들을 위한 친화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은 매우 중요한 이슈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서비스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한편, 중앙회는 영업점 방문 거래에 익숙한 시니어 고객의 거래편의를 위해 기존 약관 대비 글자 크기를 2배 이상 확대한  ‘큰 글씨 예금거래약관집’을 이달 중 제작하여 저축은행에 배포할 계획이다.

⊙ 또한, 금융교육 동영상 제작 및 소비자포털 시니어코너 게시판을 통한 금융정보 제공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 <사진별첨> SB톡톡플러스 큰글씨 뱅킹서비스 화면(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