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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영업 컨설팅 설명

    사업장 Up-Grade

    • 개선 필요 시설/물품 제시
    • 시설/물품 교체 지원

※ 상기 내용은 자영업자 영업환경 등에 따라 일부 조정가능

<업종별 사례 보기>
  • 1. 카페

    카페 인테리어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됩니다. 배달 메뉴는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요?

    서울에서 카페를 운영하고 계시는 사장님은 카페 인테리어를 최신 트렌드에 맞추고 배달앱을 통한 사업 확장을 고민하시던 중, 자영업 컨설팅 지원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신청하셨습니다.
    컨설턴트는 카페 인테리어 공사에 필요한 체크리스트 등을 제공하면서, 매장 외부와 매장 내부 컬러를 통일성 있게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고, 사업장 멀리서도 고객의 눈에 띌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안내했습니다.
    카페 주변 고객을 분석했을 때 남녀비율이 비슷하다는 점을 들어, 배달 메뉴는 단순한 고급 디저트 및 커피음료보다는 식사까지 겸비할 수 있는 샌드위치 등으로 변경할 것을 추천했습니다.
    사장님은 컨설팅 완료 후 ‘사업장 Up-Grade’를 신청하셔서, 배달전용 메뉴를 조리하기 위한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등 교체 비용을 지원받으셨습니다.

  • 2. 음식업

    식당이 골목에 있어서 손님들이 찾아오지 않습니다. 뭐부터 시작해야 하나요?

    부산에서 돼지국밥집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은 더 많은 손님들이 찾아올 수 있게 하기 위해서 가게 홍보, 매장관리, 고객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셨습니다.
    컨설턴트는 돼지국밥집이 눈에 띄지 않는 골목에 위치해 있으며, 국밥집 주변에는 아파트보다 상가가 더 많다는 사실에 주목했고, 따라서 사장님에게 주변 상가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매장 약도와 전화번호가 적혀있는 홍보물을 배포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또한 대로변에 위치한 경쟁 국밥집이 유동인구 흡수에 보다 유리하기 때문에, 새로운 메뉴 개발이나 쿠폰 발행을 통해 상가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단골손님으로 만드는 방법이 필요하다고 제안했습니다.
    사장님은 컨설팅 완료 후 ‘사업장 Up-Grade’를 신청하셔서, 새로운 메뉴 판매를 위한 조리 기기 구매 비용을 지원받으셨습니다.

  • 3. 미용실

    미용실 홍보를 위해 SNS도 운영하는데 손님이 오지 않습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서울에서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은 요즘 유행한다는 인스타그램 홍보를 꾸준히 하고 있는데도 새로운 고객이 확보되지 않아 밤마다 잠이 오지 않았습니다. 사장님은 고민 끝에 홍보마케팅 컨설팅을 신청하셨습니다.
    컨설턴트는 인스타그램 홍보 방식을 변경해 볼 것을 제시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할 사진을 편집할 때, 고객혜택 같은 내용이 한 눈에 띌 수 있도록 카드뉴스 형태로 편집해 볼 것을 권유했습니다. 또 미용실 방문 후기 포스팅 이벤트를 통해 팔로우 숫자를 높여볼 것을 제안했습니다.
    한편, 미용실에 처음 방문하는 고객이 재방문 할 수 있도록 가게 입구 분위기를 바꿀 것을 제안했으며, 미용실 계단입구에 폴라로이드 사진과 함께 가랜드를 설치해보시는 것을 권고했습니다.
    사장님은 컨설팅 완료 후, ‘사업장 Up-Grade’를 신청하셔서, 새로운 고객을 맞이하기 위한 테이블 및 의자교체 비용을 지원받으셨습니다.

  • 4. 자동차 정비소

    최근 개인 사정으로 자동차 정비소를 옮겼습니다. 사람들에게 어떻게 알리면 좋을까요?

    정비자격증 및 타이어 판매·정비 경력이 있는 사장님은 최근 자동차 정비소 위치를 옮기면서 인지도를 어떻게 높일 수 있는지 고민하던 중 홍보마케팅 상담을 신청하셨습니다.
    컨설턴트는 정비소 위치가 주거상업지역이고 30대~50대가 주요 고객임을 감안해서, 주고객층에게 안전점검 및 무료 엔진오일교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또한 무료업체를 통해서 스마트폰 홈페이지 제작하고, 정비소 주변에서 활동하는 단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전단지 및 문자메시지를 배포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사장님은 컨설팅 완료 후, ‘사업장 Up-Grade’를 신청하셔서, 맞춤서비스 제공을 위한 용접기, 충전임팩드라이버 등 구매 비용을 지원받으셨습니다.

  • 5. 드레스 대여점

    인터넷 카페 및 블로그를 통한 홍보 노하우를 알고 싶습니다.

    온라인 아기 드레스 대여점을 운영하는 사장님은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온라인 쇼핑몰은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고민하셨습니다.
    컨설턴트는 사장님이 인터넷 카페 및 블로그를 운영하고는 있지만 변화하는 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이에, 사장님에게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을 해 볼 것을 제안했고 그 노하우를 전수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규고객 홍보를 위한 인터넷 블로그 활성화와 자체 쇼핑몰 구축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는 검색 결과에서 잘 노출될 수 있도록 작성하고, 시너지 효과를 위해 인터넷 카페와 블로그를 연동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사장님은 컨설팅 완료 후, ‘사업장 Up-Grade’를 신청하셔서, 차별화된 드레스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드레스 신상품 구매 비용을 지원받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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