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회 보도자료
저축은행 취약연체차주 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 개소2023.07.26
□ ’23.6.30(금) 오전,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는 저축은행 업권의 취약·연체차주에 대한 채무조정을 활성화하고 종합 금융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를 개소하였다.
ㅇ 아울러, 79개 全 저축은행은 금융재기지원 상담반 구성을 완료하였고, 7월부터 본격적인 상담 및 지원을 개시할 예정이다.
ㅇ 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 및 상담반의 지원내용은 중앙회 홈페이지(www.fsb.or.kr), 전화상담(02-397-8688) 등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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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 및 상담반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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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 - 장소 : 저축은행중앙회 12층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163 서울신용보증재단 빌딩) - 주요업무 : 개별 저축은행 업무지원 및 지원제도 안내, 정부·공공기관 지원제도 안내, 종합 금융지원정보 홈페이지* 운영 등
*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www.fsb.or.kr 우측 상단 ‘상담센터’) - 연락처 : 02-397-8688
?금융재기지원 상담반 - 장소 : 각 저축은행 - 주요업무 : 자체 채무조정제도·저축은행 취약차주 지원상품 소개 및 채무조정 실행 담당조직 연계, 공적 채무조정제도 안내 등 - 연락처 : <붙임> 저축은행별 「금융재기지원 상담반」 연락처 참조 |
□ 저축은행 업권은 최근 금리인상 및 경기둔화 등의 영향으로 차주들의 이자부담 급증, 상환 여력 및 생계자금 부족 등 각종 금융애로가 증가하고 있음을 감안,
ㅇ 지난 5월부터 취약·연체차주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 목적으로 채무조정 상담 및 종합 금융지원정보 제공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 및 상담반 설치를 추진하여 왔다.
□ 이날 개소식은 간담회를 겸해 진행되었으며,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과 중앙회 임원, 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 직원이 참석하였다.
ㅇ 오화경 회장은 ‘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 및 상담반’에서 저축은행 고객들에 대한 내실 있는 상담과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채무조정 활성화 및 서민금융 상품공급 확대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면서
ㅇ 이러한 노력을 통해 저축은행들이 서민금융 대표 금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이행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설명하였다.
□ 앞으로도 저축은행 업권은 중앙회와 함께 금융 이용에 애로를 겪고 있는 서민과 개인사업자, 소상공인의 금융부담을 완화하고 경제적 재기를 적극 지원하는 등
ㅇ 국민의 신뢰를 굳건히 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