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회 보도자료
저축은행중앙회, 마포 염리초등학교에서「초등 금융 뮤지컬」개최2024.10.23
□ 저축은행중앙회(이하 ‘중앙회’)는 22일 금일 서울 염리초등학교(마포구 소재)에서 3학년 학생 270명을 대상으로 초등 금융뮤지컬 ‘충동이와 슬기의 하루’ 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ㅇ 초등 금융 뮤지컬 ‘충동이와 슬기의 하루’는 저축의 중요성, 현명한 소비, 용돈기입장 작성법 등 금융 관련 지식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구성하여 초등학생이 금융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이하 ‘청교협’)가 개발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 공연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이야기와 다양한 캐릭터로 금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형식으로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 중앙회는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19.7월부터 청교협과 MOU를 체결하여 저축은행업계 맞춤형 금융교육 교재를 개발하는 등 아동·청소년 대상 금융교육을 적극 실시하고 있다. 현재 4개교와 1사1교* 금융교육을 체결하고 있으며, 매년 1사1교 금융교육 및 수능 이후 고3 금융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대전 소재), 대구제일여자상업고등학교(대구 소재), 소사고등학교(경기도 소재), 동구마케팅고등학교(서울 소재)
ㅇ 또한, 오는 24일부터 ‘중학교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신규 운영하여 화폐와 환율, 현명한 소비 등 8가지 주제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의 금융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