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장애인 고객 등 대상
저축은행의 우대상품 및 서비스를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저축은행 장애인 우대 상품 및 서비스 현황(‘25.4월 기준)
저축은행 장애인 우대 상품 및 서비스 현황(‘25.4월 기준) 표.
회사명 |
상품/서비스 |
내용 |
웰컴저축은행 |
상품 |
|
하나저축은행 |
상품 |
|
SBI저축은행 |
상품 |
- □ 정기적금(영업점 전용) 및 정기예금(영업점, 비대면)
|
서비스 |
- 시각장애인을 위해 각종 계약서류(상품설명서 등)에 '보이스아이' 음성변환 바코드를 삽입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은 전용앱을 이용하여 계약서류 내 텍스트를 음성으로 확인 가능
- (가입대상) 장애인고객,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등 ※ 장애인 증명서 제출 필요
- □ 장애인, 고령자 전담 ‘공감창구’ 운영(전 영업점)
- 휠체어 이용자 및 보행에 어려움이 있는 고객을 위하여 건물 내 경사로 설치가 불가한 영업점을 대상으로 건물 입구에 도움벨을 설치하여 영업점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인프라 구축
- 시각 장애인용 점자보안카드 및 음성OTP를 제작하여 영업점에 비치하고 필요한 고객에게 무상으로 제공
-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하여 고객센터에 수어전담 상담사를 채용하여 배치하고, 영상 솔루션(씨토크)을 도입하여 영상 통화를 통해 당사가 직접 수어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
|
다올저축은행 |
서비스 |
- □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약관 ※ 홈페이지 게시
|
모아저축은행 |
서비스 |
- □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약관 ※ 소비자보호 전담창구에 상시 비치 및 홈페이지 게시
|
신한저축은행 |
서비스 |
- 지체장애인을 위한 교통약자 이동지원서비스 지원(영업점 내방 왕복 차비 지원)
- 청각장애인을 위한 본점영업부 씨토크 수어 전화기 설치하여 수화상담이 가능하도록 운영
|
인성저축은행 |
서비스 |
|
한국투자저축은행 |
서비스 |
- 장애인 고객 상담 시 직원의 음성을 객장의 문자통역 태블릿PC를 통해 실시간으로 문자 표시(글자 크기 조정 가능)함으로써 청각장애인 및 발달장애인의 대화 내용 이해도 제고
- ※ 별도 키보드 입력 화면을 제공하여 언어 및 발달장애인이 자신의 의사를 문장으로 표현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