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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장애인 고객 등 대상

저축은행의 우대상품 및 서비스를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저축은행 장애인 우대 상품 및 서비스 현황(‘25.4월 기준)

저축은행 장애인 우대 상품 및 서비스 현황(‘25.4월 기준) 표.
회사명 상품/서비스 내용
웰컴저축은행 상품
  • □ WELCOME 디딤돌적금
하나저축은행 상품
  • □ 정기적금
SBI저축은행 상품
  • □ 희망정기적금
  • (상품특징)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정기적금(영업점 전용)
  • (가입대상)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다문화 가정 등
  • (금리 등 상세조건) https://www.sbisb.co.kr/gds0010100.act
  • □ 정기적금(영업점 전용) 및 정기예금(영업점, 비대면)
  • (상품특징) 사회적 배려 대상 고객 가입시 우대금리 적용 정기적금
  • (가입대상) 장애인 등록고객에게 추가 우대금리 제공
  • (금리 등 상세조건) https://www.sbisb.co.kr/gds0010100.act
서비스
  • □ 계약서류 음성 전환 바코드
  • 시각장애인을 위해 각종 계약서류(상품설명서 등)에 '보이스아이' 음성변환 바코드를 삽입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은 전용앱을 이용하여 계약서류 내 텍스트를 음성으로 확인 가능
  • (가입대상) 장애인고객,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등 ※ 장애인 증명서 제출 필요
  • □ 장애인, 고령자 전담 ‘공감창구’ 운영(전 영업점)
  • □ 보행장애인을 위한 도움벨
  • 휠체어 이용자 및 보행에 어려움이 있는 고객을 위하여 건물 내 경사로 설치가 불가한 영업점을 대상으로 건물 입구에 도움벨을 설치하여 영업점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인프라 구축
  • □ 점자보안카드 및 음성OTP
  • 시각 장애인용 점자보안카드 및 음성OTP를 제작하여 영업점에 비치하고 필요한 고객에게 무상으로 제공
  • □ 고객센터 수어 상담 서비스
  •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하여 고객센터에 수어전담 상담사를 채용하여 배치하고, 영상 솔루션(씨토크)을 도입하여 영상 통화를 통해 당사가 직접 수어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
다올저축은행 서비스
  • □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약관 ※ 홈페이지 게시
모아저축은행 서비스
  • □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약관 ※ 소비자보호 전담창구에 상시 비치 및 홈페이지 게시
신한저축은행 서비스
  • □ 장애인 콜택시 서비스
  • 지체장애인을 위한 교통약자 이동지원서비스 지원(영업점 내방 왕복 차비 지원)
  • □ 수어 상담 서비스
  • 청각장애인을 위한 본점영업부 씨토크 수어 전화기 설치하여 수화상담이 가능하도록 운영
인성저축은행 서비스
  • □ 장애인 전담 창구 운영
한국투자저축은행 서비스
  • □ 실시간 음성 문자통역 서비스
  • 장애인 고객 상담 시 직원의 음성을 객장의 문자통역 태블릿PC를 통해 실시간으로 문자 표시(글자 크기 조정 가능)함으로써 청각장애인 및 발달장애인의 대화 내용 이해도 제고
  • ※ 별도 키보드 입력 화면을 제공하여 언어 및 발달장애인이 자신의 의사를 문장으로 표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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