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뒤로가기

저축은행

저축은행 소식

새소식

유진저축은행, KS-CQI 콜센터품질지수 3년 연속 수상2021.10.29

유진저축은행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0 KS-CQI 콜센터 품질지수'에서 저축은행 부문 최초로 3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2000년부터 한국표준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KS-CQI(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는 전문가의 전화 모니터링과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 등을 통해 콜센터 서비스 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조사 및 평가하는 모델이다.



유진저축은행 콜센터는 COVID-19로 인한 콜센터 내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 위생관리 지원 및 행동요령 교육, 이상증상 발생 대응방안 프로세스, 사업장 및 사무공간 주기적 방역, 띄어앉기, 재택근무 및 분산근무 운영 등을 실시하여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전 직원 예방접종을 실시하여 확진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더불어 COVID-19피해로 인한 상담을 원하시는 고객 인입이 증가하여 만기연장 및 이자상환 유예 문의에 대한 상담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으며, 비대면 금융 서비스에 대한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모바일앱 등 디지털채널 서비스에 대한 상담 매뉴얼을 강화하고, 디지털 담당 부서와 긴밀하게 협조하여 운영하고 있다.



유진저축은행은 상담사의 품질 향상을 위하여 체계적인 서비스 퀄리티 코칭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기본적인 안내 서비스 품질을 넘어, 고객이 만족할 수 있고, 안심할 수 있는 상담 서비스가 되고자 상담 시 사용되는 인사성, 친절성, 언어표현, 경청, 눈높이 응대 등 기본적인 사항에 보다 중점을 두고 개선사항을 진단하고 맞춤형 개별 코팅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유진저축은행 강진순 대표이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앞으로도 보다 고객의 목소리를 잘 듣고 실천하는 고객 중심의 금융 서비스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TOP